malloc 사용 예제

우리가 튜토리얼을 종료하기 전에 마지막 팁 : 항상 sizeof를 사용합니다. 이 표기표 malloc (4)을 사용하지 마십시오. (예제에서 정수에 대해 4바이트 요청). 이렇게하면 코드가 훨씬 더 이식성이 높아집니다. 더그 레아는 1987년부터 dlmalloc(“더그 레아의 말록”)을 범용 할당자로 개발했습니다. GNU C 라이브러리(glibc)는 dlmalloc을 기반으로 하는 할당자ptmalloc,[12]를 사용합니다. [13] 더그 레아는 소스 코드가 자신을 설명하는 dlmalloc (“더그 레아의 Malloc”)라는 메모리 할당자의 저자입니다 : 이것은 “이중 무료”또는 “다중 무료”라고합니다. 이 코드는 일부 시스템에서 실행되지만 두 번째 무료에서 중단될 수 있습니다. 포인터가 NULL인 경우 realloc는 지정된 크기의 malloc처럼 행동합니다: 따라서 동적 메모리 할당은 런타임 중에 데이터 구조(예: Array)의 크기가 변경되는 프로시저로 정의할 수 있습니다. jemalloc는 기본 할당자로 사용됩니다, 윈도우와 리눅스에서, 파이어 폭스의 3 beta4pre 나중에 대신 맥 OS X를 제외하고, 운영 체제에서 제공하는 하나.

이렇게 하면 조각화가 적어 성능이 향상되고 메모리 소비가 줄어듭니다. 이 예제에서는 malloc 함수를 사용 하 고 byte_size (N * sizeof (int)) 어디, N의 값은 사용자에 의해 제공 됩니다. . dlmalloc는 상당히 약한 여유 공간 세그먼트 유착 알고리즘을 가지고, 주로 여유 공간 유착Tescing 인해 TLB 캐시 고갈을 일으키는 원인이 되는 매우 느린 경향이 있기 때문에. 모든 (기본적으로) 4096 free() 작업이라고 하며 시스템에서 연속적으로 반환되지 않은 시스템에서 이전에 요청한 각 세그먼트를 반복하여 작동합니다. 할당된 블록이 없는 넓은 범위의 메모리를 식별하고 사용 가능한 메모리가 시스템에 반환되는 세그먼트를 두 개로 나누려고 합니다. dlmalloc가 VM 시스템의 유일한 사용자인 경우 이 알고리즘이 잘 작동하지만 dlmalloc이 다른 할당자와 동시에 사용되는 경우 dlmalloc의 사용 공간 유합체가 사용 사용 사용 중 메모리 릴리스 기회를 올바르게 식별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 mmap 임계값을 초과하는 요청의 경우 mmap 시스템 호출을 사용하여 항상 메모리가 할당됩니다. 임계값은 기본적으로 256KB(ptmalloc2에서 1MB)이지만 mallopt 함수를 호출하여 변경할 수 있습니다. [10] mmap 메서드는 만료 후 마지막에 작은 할당을 트래핑하는 거대한 버퍼문제를 피하지만, 항상 많은 아키텍처에서 4096바이트 크기의 전체 메모리 페이지를 할당합니다.

[11] 힙 방법은 단편화에서 완전히 비롯된 몇 가지 고유한 결함을 겪습니다. 모든 메모리 할당 방법과 마찬가지로 힙은 조각화됩니다. 즉, 힙에 할당된 공간에 사용된 메모리와 사용되지 않는 메모리 섹션이 있습니다. 좋은 할당자는 힙을 확장하기 전에 사용할 이미 할당된 메모리의 사용되지 않는 영역을 찾으려고 시도합니다.